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한국노바티스㈜ (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절차 및 기타 관련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변경
향후 가입자의 편의, 서비스의 질적 향상, 관계 법령의 개정 및 서비스 운영상의 필요 등으로 인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지체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 Medhub.novartis.co.kr 의 온라인 게시판 등을 통해 공시됩니다.
제3조 회원의 정의, 가입대상 등
회원이란 의사면허가 있는 자로서 교육직 또는 임상진료 또는 수련을 하고 있는 의사이어야 하며, 그 외 의대 재학생 또는 회사가 회원으로 적합하다고 인정하는 일반개인으로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의 회원 가입양식을 작성하고 ID와 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사람을 말합니다. 회원은 자격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연락할 수 있는 정확한 정보 (실명, 근무처명, 연락처, 이메일 등)를 입력해야 합니다. 회사는 여러 개의 의사대상 웹사이트를 동일한 ID로 통합관리 운영하고 있으며, 회원이란 통합관리되는 모든 웹사이트의 회원으로 정의합니다.
제4조 서비스 가입의 성립
- 가입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 가입 희망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 가입을 회사가 승낙한 경우, 회사는 회원 ID와 기타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가입할 때 입력한 ID는 제6조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변경할 수 없으며, 한 사람에게 오직 한 개의 ID가 발급됩니다.
제5조 가입 승낙의 제한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작성하였을 때,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타 가입자의 서비스 이용에 상당한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될 때, 기타 관련법령 등을 기준으로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다고 명백히 인정될 경우에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즉시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를 변경하여야 한다.
- 주소 및 전화번호
- 비밀번호
-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사항
회원ID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할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의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개인정보누출이 우려되는 경우
- 회원등록 후 해당 사항의 변동이 있는 경우
- 기타 정당한 사유에 의한 회원의 변경요청이 있는 경우
제7조 서비스 내용변경
서비스 내용이 추가, 변경 또는 삭제되는 경우에 회사는 이를 웹사이트 등을 이용하여 이를 공지합니다.
제8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2.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3.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4.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5.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6.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하는 행위
7. 상법 및 정보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8. 타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심각한 장애를 일으키거나 기타 서비스의 정상적 운영, 유지 등을 방해하거나 지연시키는 행위
제9조 서비스 이용제한 및 중지
회사는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음 사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금지 당한 가입자는 그 이용금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사유를 명시하여 서면으로 회사에 이의 신청을 해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의 타당성 등을 확인 및 검토한 후 결과를 해당 가입자에게 통지합니다.
1. 위 제8조에 위반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한 때
3. 부적격한 사용자로 판명될 때 (제 3조에 명시된 회원가입 대상에 해당되지 않을 때)
4. 서비스가 범죄적 행위에 사용될 때
5.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6.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7. 정기 점검이나 전용선의 장애를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하여 운영위원회가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 또는 통지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8.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 위배되는 경우
제10조 서비스의 유지 보수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는 서비스의 유지보수, 정기 점검 등을 실시합니다. 또한 회사의 판단 하에 시스템의 전반적인 보수, 업그레이드 등을 위하여 서비스 사용이 일시 중단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해서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원이 제3자에게 개별적으로 제공한 사용자정보가 제3자에 의해 누설된 경우
2. 관계기관으로부터 적법하고 정당하게 수사에 필요한 서류의 열람이나 제출을 서면으로 통지 받아 이에 응할 경우
제12조 서비스이용료
서비스의 이용료는 무료입니다.
제13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및 제3자의 고의적 서비스 방해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로 인해 회원이 서비스를 사용을 할 수 없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등으로 인해 입은 손해 등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한다.
4. 회사는 본 사이트에 링크된 다른 사이트를 제제할 수 없으며, 일부 또는 전부를 검토하지 않았으므로, 링크 된 사이트의 내용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사 동의없이 다른 사이트로 링크하실 수 있으나, 해당 사이트의 링크에 대한 법적 조항 등을 이해하신 후 개인 책임하에 하실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정확하고 최신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지만 정보의 정확성을 완전성에 대한 보장이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을 비롯한 의약 전문인, 제 3에 의하여 제공되는 정보의 경우 회사의 견해와 다를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기타
회사는 서비스의 일부로 회원에게 전자 우편을 보낼 수 있으며, 회원은 이러한 전자 우편을 수령하기를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부칙]
- 시행일 : 이 약관은 2020년 11 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회원정보 보호정책
제1조 회원ID 등의 관리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해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관련된 질문사항이나 불만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즉시 반영하여 고쳐 나갈 것이며, 항상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을 유지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Data Privacy Department, Ethics, Risk and Compliance
이메일 : [email protected]
개인정보관리담당자 : Chief Privacy Officer Novartis Korea
전화번호: 02-768-9000
이메일: [email protected]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한국노바티스는 제품설명회, 회사 제품의 안내 등 마케팅, 시장조사, 의.약학 정보 전달, 이벤트 정보 제공, 뉴스레터 발송, 온-오프라인 행사 안내 및 결과 공지를 위하여 이메일, 문자 등을 통해 정보를 전송합니다.